남양뉴타운 선도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가 떴다

‘초품아’ 교육 여건·생활 인프라 등 입지 가장 뛰어나
여의도 40분대·신안산선 등 교통여건 우수…미래가치 ↑
김동영 기자
dykok12@segyelocal.com | 2020-06-01 09:38:21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투시도. (사진=리젠시빌건설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동영 기자] 경기 화성 남양뉴타운에 택지개발지구 프리미엄에 ‘여의도까지 40분대’ 등 초특급 교통 특화 프리미엄을 동시에 갖춘 아파트가 공급돼 주목을 받고 있다. 


리젠시빌건설이 남양뉴타운 C-2블록에 모두 380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가 주인공이다. 

 

남양뉴타운은 국가 택지개발지구로, 각종 생활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된다. 이에 따라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돼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자에게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는 남양뉴타운을 선도하는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췄다. 

 

우선, ‘초품아’를 필두로 한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 대양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사업지 인근에 동양초·남양중·남양고 등 각급 학교와 학원가가 위치해 있다. 

 

이에 더해 쾌적한 주거가 가능한 공세권 입지도 가치를 높인다.


이 단지는 남양뉴타운을 중심으로 개발 중인 다수 교통호재의 최대 수혜처로 지목되고 있다. 반경 600m 거리에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시청역’ 신설이 예정돼 있고, 제2외곽고속도로도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신안산선 사업도 최근 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으로, 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신안산선은 서울 여의도와 화성을 잇는 노선으로서, 경기 서남부 지역의 ‘교통 혁명’ 으로 평가된다. 

 

신안산선 노선의 사전타당성 용역 조사 착수에 돌입하는 등 지역에서는 신안산선 개통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신안산선 개통으로 여의도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야경투시도. (사진=리젠시빌건설 제공)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는 각종 교통호재 외에도 우수한 교통 인프라에 따른 직주근접 여건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인근 송산마도IC·화성IC 등을 통해 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쉽고, 77번 국도를 통한 안산 및 인접 지역 이동이 용이하다. 

 

이에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를 비롯, 경기화성바이오밸리와 마도·노하·장안 둥 산업단지 그리고 쌍송·온장·동문 등의 공단이 인근에 위치해 출·퇴근 여건이 우수한 직주근접 단지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다수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를 모은다. 이는 친환경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송산그린시티가 사업지 인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오는 2030년 개발 완료되는 송산그린시티는 여의도의 19.2배 면적에 사업비 약 8조 8,000억 원을 투입, 리조트·테마파크·골프장과 R&D·산업·주거시설 등이 원스톱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생산·부가가치 유발효과를 비롯, 신규 일자리 창출만 11만명에 달할 것으로 평가된다.


무엇보다 송산그린시티에서도 화성 국제테마파크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최근 사업 협약 체결이 된 화성 국제테마파크는 418만㎡ 부지에 사업비 약 4조 5,000억 원이 투입돼 호텔·리조트·골프장·복합쇼핑몰·프리미엄 아울렛·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직접고용 효과만 1만5,000명에 달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도가 클 것으로 관측된다. 


가구 내·외부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전용면적 94 ~ 102㎡ 등 희소성 높은 신중대형 평형으로 구성해 공간 효율성과 여유로움까지 모두 높였고, 단지 전체 면적의 50%를 조경에 할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할 방침이다. 

아울러, 가구 내부는 4bay구조를 적용하며, 4.8m의 광폭거실·대형 펜트리 등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실내 어린이놀이터를 비롯, 북카페·독서실·실내골프연습장·휘트니스센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분양 관계자는 “남양뉴타운은 비규제지역으로서, 송산그린시티 개발과 화성시청역 개통에 더해 신안산선 직결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투자수요가 주목하고 있는 지역”이라며 “특히 초품아 교육여건 등 우수한 입지와 중·대형 평형 구성과 각종 커뮤니티 공간으로 대변되는 실거주 여건도 갖춰 인기몰이가 예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청역 리젠시빌 란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에 마련된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