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요리학교, ‘K-푸드 강사’ 등 특별과정 수강생 모집

SCIA, ‘K-FOOD 강사 양성‧카페 베이커리 창업’ 교육 지원
김영식 기자
ys97kim@naver.com | 2020-05-21 09:49:20
▲ 시아 김성국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세종대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세종컬리너리스쿨(SCIA)은 ‘K-FOOD 강사 양성’ 등 특별과정을 신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21일 세종대에 따르면 시아(SCIA)는 ‘K-푸드 강사 양성과정’ 및 ‘카페 베이커리 창업과정’에 대한 수강생 모집을 지난 13일부터 시작해 현재 진행 중이다.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한식의 세계화’ 추진을 위한 특별과정인 ‘K-푸드 강사 양성과정’은 한국 음식 요리 과정 영어 스킬 교육, 외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한국음식을 선정해 실습을 통해 영어로 강의하는 방법, 한국 전통음식 약선 요리 및 한국 전통 요리 실습 등의 교육과정으로 각각 진행된다.


‘K-푸드 강사 양성과정’ 수료 후 일정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세종컬리너리스쿨 강사 활동도 가능하다.


또 하나의 특별과정인 ‘카페 베이커리 창업과정’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외식시장 불경기로 업종 전환을 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는 창업에 필요한 입지상권 조사 분석 방법 교육과 유명 베이커리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빵과 디저트, 트렌디한 커피 만들기 등 카페 베이커리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별과정 수강신청은 5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세종컬리너리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이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