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업용 미생물 신청하세요”

농업기술센터 미생물사업소 2022년도 미생물 공급, 읍면동서 신청
조주연 기자
news9desk@gmail.com | 2021-11-28 11:44:37

▲자료사진 ⓒ김제시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김제시가 내년도 농업용 미생물 공급·이용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농업 유용미생물은 토양 유기물을 작물이 흡수할 수 있는 형태의 비료성분으로 분해를 돕고 유용미생물이 분비하는 다양한 대사물질은 작물의 필수 영양성분으로써 작물을 건강과 생산성을 향상시켜줘 농업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28일 김제시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 미생물사업소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김제지역 농·축산업인을 대상으로 12월 20일까지 미생물 3종(복합균, 혼합균, 광합성균) 중 1종을 선택해 신청 받고 있다.

 

접수 후 미생물 공급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농업 미생물 이론 및 이용법에 관한 기본교육을 진행하며 신청자들은 교육완료 후 매주 미생물사업소에서 배정받은 미생물을 수령할 수 있다.

 

미생물사업소는 친환경 농·축산물의 안정적인 생산 및 환경개선을 위해 연간 1200톤이상의 액상 미생물제를 생산해 1000여 농가(시설원예, 채소, 과수 등 경종분야 500농가, 한우, 양계, 오리, 분뇨처리 등 축산분야 500여 농가)에게 공급하고 있다.

 

특히 혁신도시 인근 축산 냄새저감을 위한 광합성, 복합균을 대량배양 공급하고 있다. 이같이 축산 분뇨 악취저감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축산농업인의 미생물 수요가 전년 대비 20% 높아졌다.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은 “농·축산 유용미생물 현장 활용 기술 및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홍보해 지속적인 안전한 먹거리 생산 기반조성과 안정적인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도록 현장기술지원을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