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내 방에서 성평등 페스타'

서울시, 온라인 청소년 성평등 축제 개최
16일~20일까지 5일간 온라인
온라인 체험 활동, 성평등 교육 포럼 등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 운영
이효진 기자
dlgy2@segyelocal.com | 2020-12-14 12:21:24
▲ 2020년 성평등한컷 공모전 수상작 중 '기발한컷상' <클릭하는 순간 당신도 가해자> ⓒ 김은비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성평등 인식 제고를 위한 각계 각층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성평등에 대한 미흡한 인식이 만연해있다. 


서울시는 청소년과 청년의 성평등 인식 확장과 성주체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YMCA전국연맹, 여성사회교육원, 좋은세상을만드는사람들과 함께 교육·캠페인·소모임 활동지원 등 ‘2020년 성평등 문화확산 사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업을 통한 성과를 공유하고 성평등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립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는 청소년 성평등 축제 ‘온택트, 내 방에서 성평등 페스타’를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축제는 서울시가 성평등 문화확산 사업을 통해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청소년 소모임 활동 결과물 ▲성평등한컷 공모전 수상작 전시 ▲성평등 교육 매뉴얼 및 성평등 영상 콘텐츠 등 사업의 성과를 공유한다.

 

사업성과 공유 외에도 ▲성평등 실천 아바타 꾸미기 ▲페미니스트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성평등 교육 포럼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8월부터 청소년이 만드는 성평등한 온라인 문화를 주제로 ‘2020년 성평등한컷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5개의 수상작과 수상자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 '유쾌한컷상'을 수상한 <게임 속 불편한 성평등> ⓒ 스틸아트

 

▲ '기발한컷상'을 수상한 <보이지 않는 시선의 공포> ⓒ 윤수진

김기현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서울시 성평등 문화확산 사업은 청소년과 청년을 중심으로 다양한 성평등 실천 방법을 고민하고 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성평등 축제를 통해 서울시민의 성평등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