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격차 해소 위해 초등온배움교실 운영

경기도교육청, 3월부터 1년동안 온라인 교실 운영
이배연
news@segyelocal.com | 2021-02-23 12:23:56
▲경기도교육청 전경. (사진=뉴시스)

 

[세계로컬타임즈 이배연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3월 1일부터 1년 동안 ‘경기초등온배움교실’을 운영한다.


경기초등온배움교실은 시·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배움 교실로 방학 기간에도 운영한다.

학습 내용은 초등 전 학년 국어·수학 교과 동영상 자료, 1~2학년 학교적응 학습꾸러미로 구성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누구나 경기초등온배움교실 사이트에 접속해 학습할 수 있다.

배움 교실은 월 기준 과목별 10차시 내외로 학습지와 개념 설명·문제 풀이를 포함한 5~10분 분량의 동영상 자료가 있다.

참여 학생이 질문하고 현직 선생님이 답변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계정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학습 교재는 도교육청에서 개발한 기초학력 보정자료 ‘국어나라·수학나라’를 활용하며, 학습 시작 전 해당 사이트에서 교재를 받을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온배움교실은 다양한 사정으로 원격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함께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열린 배움의 공간”이라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습격차 최소화를 위한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