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기도 주관 ‘건축행정건실화’평가 ‘대상’ 수상

녹색건축 인증 등, 2021년 건축행정 1등 도시
손성창 기자
yada7942@naver.com | 2021-11-28 12:34:01
▲ 고양시, 2021년 건축행정 1등 도시 선정(사진=고양시)

 

[세계로컬타임즈 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021년도 건축행정건실화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고양시는 기초단체 최초로 ‘고양형 녹색건축 설계기준’을 제정한 것을 비롯해 ▲건축 인·허가 처리기간 준수 ▲내진 구조 및 소방안전 관련 직무교육 ▲불합리한 법령 개정 건의 ▲건축공사장 전문가 합동점검 등 각종 시책 및 실적에 대해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시는 대규모 건축물 건축허가 시 에너지효율등급 및 녹색건축 인증을 의무 적용하도록 해 녹색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시민 대상 ‘고양시 시민녹색건축교실’을 개최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 고양시, 2021년 건축행정 1등 도시 선정(사진=고양시)

건축행정건실화 평가는 건축행정 발전‧우수 시책 발굴 및 확산을 위해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시는 2016년~2018년 3년 연속 우수 및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도로지정 공고 현황을 전산화해 시민이 지번만 입력하면 도로 공고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서비스 개선한 것도 주목 받았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의 건축행정 역량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선진 건축문화를 조성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