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사진공모전 최우수상 발표

김광수 씨 개인 영예…의정부 희망찬 미래 표현
신선호
sinnews7@segyelocal.com | 2020-11-25 13:12:15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밝아오는 의정부의 아침' (사진=의정부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신선호 기자] 의정부시는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The 의정부’라는 주제로 실시한 제8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에서 김광수 씨의 '밝아오는 의정부의 아침'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 자연 및 도시 경관, 역사.문화 명소, 시민의 삶 등 의정부의 특색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 398점이 접수됐다.

이중 1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90점을 선정했으며, 11월 19일 2차 오프라인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입선 24점 등 총 30점을 선정했다.

이날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김광수 씨의 '밝아오는 의정부의 아침’은 이른 아침 사패산에서 조망한 의정부시내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떠오르는 해를 통해 희망찬 미래를 표현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우수상에는 정회진 씨의‘사진촬영중’, 조경진 씨의‘의정부 비틀즈’가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목민수 씨의‘책 읽는 도시 의정부’, 이경희 씨의‘수락산에서 바라본 의정부시’, 박경식 씨의 ‘의정부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가 선정됐다.

김재훈 공보담당관은 “코로나19로 각종 행사를 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다양한 작품이 출품돼 기쁘고 의정부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의정부를 멋지고 아름답게 표현해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정 홍보 활동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우수작 및 입선작 선정 30점에 대한 시상은 12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출품작들은 사진전시회·행복소식지·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의정부의 아름다운 모습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활용될 계획이다. 의정부시는 내년에도 특별한 주제를 담은 사진공모전을 계속할 예정이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