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금년도 검정고시 합격률 95%

올해 1차 졸업학력 검정고시서 39명 합격자 배출
조주연 기자
news9desk@gmail.com | 2022-05-16 13:52:03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익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검정고시 합격률 95%를 달성했다.

 

16일 익산시에 따르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전북교육청이 지난 4월 9일 실시한 금년도 1차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수험자 41명 중 전체 합격자 및 과목합격자 39명을 배출했다.

 

이번 합격자는 수험인원 41명 중 고졸 전체 합격 30명, 과목합격 5명, 중졸 전체 합격 4명 포함 총 39명이다.

 

센터는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위해 검정고시대비반, 학습멘토링, 인터넷강의, 교재대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AXIOM과 협력해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 뿐만 아니라 학과체험, 직업인 인터뷰, 진로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로 멘토링을 진행 중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학교밖청소년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금년도 2차 검정고시를 위한 교재 및 학습지원을 지속 중이며 단체접수는 6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익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