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욱 서장 “국민과 소통하는 공론의 장 돼주길”

안산소방서 본지 창간 4주년 기념 축사
이관희
0099hee@segyelocal.com | 2020-07-24 13:52:58
▲안경욱 안산소방서장

세계로컬타임즈 신문 창간 4주년을 안산지역 70만 시민 및 애독자 여러분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서도 품격 있는 언론문화 창달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박귀종 대표님과 임직원 그리고 밤낮으로 수고하는 기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현대사회에 있어서 신문을 비롯한 언론은 개인의 일상생활이나 사회전체의 변화 모델을 제시하는 가장 비중 있는 매체로서, 그 영향력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으며,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에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언론은 각종 현안에 대한 국민의 여론을 집약해 공론화 시키고 국민들이 실생활에 필요로 하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정보매체로서의 소임을 충실히 수행할 때 비로소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언론의 사명이 건전한 비판과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알리는 것이라 할 때 여론을 공론화해 국민의 알권리를 제공하는 일은 언론이 지향해야 할 매우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세계로컬타임즈 임직원 여러분은 ‘언론의 역할이 지역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이끌어 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계로컬타임즈는 어떠한 선입관도 배제한 가운데 부분이 아닌 전체를 관찰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냉철한 비평의 기능을 발휘함으로써 우리 사회를 더욱 발전적으로 변화시키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세계로컬타임즈 창간 4주년을 축하하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