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진규 '정보사회론' 발간

11판 개정…수험생 사이 입소문
이효진 기자
dlgy2@segyelocal.com | 2021-01-12 14:34:40

 

[세계로컬타임즈 이효진 기자] 정보직 군무원의 공채, 각종 공무원 승진 시험의 필수 과목인 ‘정보사회론(Theory of Information Society)’ 대비 수험서가 나왔다. 

 

정보사회론은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시험 범위가 명확하지 않거나 기출 문제의 미공개로 매우 난해한 수험 과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저자는 30여년 관련 업계의 풍부한 경험과 50여권의 저서를 출간한 지식을 바탕으로 관련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편저자인 민진규는 2006년부터 국가정보원과 정보직 군무원의 필수 과목인 ‘국가정보학(National Intelligence Studies)’을 출간해 강의한 정보학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평가된다.

 

‘민진규 국가정보학’은 2007년 출간된 이후 11판까지 개정됐을 정도로 수험생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자는 오는 7월 예정인 군무원 시험 준비에 여념이 없는 수험생들에게 당부의 말을 남겼다. 

특히 기출 문제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완벽한 복원은 불가능했다는 점을 밝혔다. 저자도 지난 15년 이상 국가정보학을 가르치고 수험생들로부터 기출 문제에 대한 정보를 받아 출제 경향을 파악했고 정보사회론도 비슷한 노력을 기울여 복원했지만 부족한 점이 아직 많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저자는 머지않은 장래에 정보사회론도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며 “기출 문제를 복원하는 것은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핵심 키워드를 공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저자는 그동안 '국가정보학', '국가정보학-역사와 혁신', '민진규 국가정보학', '국정원 합격가이드북', '비지니스 정보전략', '총성 없는 정보전쟁', '전략적 메모의 기술', '내부고발과 윤리경영', '탐정가이드북', '산업보안학', '농협 인·적성 및 사무능력검사·면접', '국정원 7급 모의고사', '직업이 인생을 결정한다', '삼성문화 4.0', '삼성의 미래', '위대한 직장 찾기', '창조경제 한국을 살리다', '드론 조종사 자격증', '드론학개론', 'UAV 무인기 일반', '무인멀티콥터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필기이론', '경비현장에서 보안1', '경비현장에서 보안2', '정보보안실행I', '정보보안실행II', '경비업에서 드론 운용I', '경비업에서 드론 운용II', '민진규 조립식 논술', '민진규 정보사회론' 등 다수의 책을 펴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