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꽃 생활화 문화 확산 위한 캠페인 열어

당진시청 1층 로컬꽃 판매코너 신설
플라워 버킷챌린지도 진행
홍윤표 조사위원
sanho50@hanmail.net | 2021-03-24 14:37:59

 

▲ 사진=당진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홍윤표 조사위원] 당진시는 지난 24일 시청 1층 로비에서 꽃에 대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꽃 생활화 문화 확산 홍보·판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5일 당진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꽃 소비문화를 확산하고 장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당진화훼연구회가 참여해 시청을 방문한 시민과 직원들에게 지역 내 화훼농가에서 재배하는 프리지어, 스토크, 장미 등을 홍보하고 한 묶음에 3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했다.

또 해나루로컬푸드 시청점에 꽃 판매코너를 설치해 당진지역에서 생산되는 꽃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날 화훼농가 돕기를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도 함께 진행돼 화훼농가의 지명을 받은 이건호 당진부시장이 다음 참여자로 조원상 농협중앙회 당진시지부장을 지목해 꽃 생활화의 동참을 유도했다.

이건호 당진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게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꽃 생활문화의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기념일 꽃바구니 선물하기 등의 꽃 소비 촉진 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꽃이 시민들에게 많이 사랑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