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광식 청장 “번영·발전 위한 정직·정론의 언론 표상 돼주길”

대구시 북구 본지 창간 4주년 기념 축사
최영주 기자
young0509@segyelocal.com | 2020-07-27 15:41:27

▲배광식 대구시 북구청장. (사진=북구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최영주 기자] 정직과 정론의 언론상을 구현하기 위해 출범한 세계로컬타임즈의 창간 4돌을 45만 대구 북구 주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다양성의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언론의 역할은 특정계층이나 특정세대의 이익과 편향된 시각을 넘어 우리 세대와 사회의 폭넓은 방향성을 제시하고 오늘의 진실을 말하는 용기와 지성일 것입니다.

그런 상징으로 지난 4년 동안 보여준 세계로컬타임즈의 가치는 지면과 온라인을 통해 대한민국의 오늘과 우리가 나아갈 정도(正道)의 지향성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했으며, 지방과 수도가 상생하고 소외된 사회의 구석까지 비춰주는 헌신에 있었습니다.

 

기자 및 임직원 여러분은 그 바른길을 묵묵히 걸으며, 대한민국 지역의 다양성을 꽃피우고, 민족과 시대의 큰 가치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도록 독자와 함께 고민한 4년의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제 코로나19라는 대재앙을 겪고 있는 지금의 인류와 대한민국 사회가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를 개척해 다시 번영과 발전의 역동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정론과 정직의 언론으로 거듭나 주기를 바랍니다.
 
대구 북구를 비롯한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들도 언론과의 동반성장과 함께 지역주민과 지자체의 협치를 실천해 위기를 딛고 번영의 미래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짧지 않은 4년의 기반을 도약의 원동력으로 삼아 대한민국 언론상이 새 지평과 마주하기를 기대합니다. 

 

창간 4주년을 맞아 대구 북구 주민들에게 귀한 지면을 할애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