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아름다운동행 MOU…“교육프로그램 개발‧지원”

보리가람농업대학 졸업생 편입 지원 등
김영식 기자
ys97kim@naver.com | 2020-11-17 16:54:31
▲ 동국대와 재단 아름다운동행은 교육프로그램 상호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17일 맺었다.(사진=동국대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동국대학교와 재단 아름다운동행은 교육프로그램 개발‧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7일 동국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날 조계종 총무원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연계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위한 교류협력 ▲ 한국 정부 및 탄자니아 주재 공관과의 협업을 위한 기술자문협력 등을 적극 수행해나간다. 

이날 양 기관 협약과 함께 아름다운동행에서 설립한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과 동국대 바이오시스템대학 간 학술교류협약 체결도 이뤄졌다. 협약 내용은 ▲양 대학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학생 교환 ▲상호방문을 통한 교수·연구원·행정직원 교환 등 학술교류협력 등이다. 

이에 따라 동국대는 정부 초청 외국인장학생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보리가람농업기술대 졸업생들의 편입 기회를 제공하고 현직 학사 소지자의 동국대 대학원 교육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한국정부와 공공기관, 탄자니아 주재 공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개발협력사업의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동국대 윤성이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름다운동행재단,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교, 동국대학교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갖고 상호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를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