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군수 “正直과 正論으로 시대적 역할 다해주길”

완도군 본지 창간 4주년 기념 축사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0-07-20 18:06:20
▲ 신우철  완도군수

지난 2016년 안전문화 구축과 지방자치 행정 및 정책 분석을 통한 대안을 제시하고, 언론의 가치를 바꾸는 기치로 창간한 세계로컬타임즈가 어느덧 4주년을 맞았습니다.

 

우리 5만여 완도군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양한 매체의 등장으로 정보가 넘쳐나고 있는 가운데 객관적이고 균형 있는 보도는 매우 중요하며, 언론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방분권·자치시대에 지역사회 곳곳의 생생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해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며 지방자치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세계로컬타임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완도군은 지난해를 ‘해양치유산업 원년’으로 선포하고 해양치유산업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함께 일자리와 소득 창출을 이루고, 의료와 관광·바이오산업을 연계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 4월 23일~5월 16일 기간 동안 세 번째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열립니다. 2021 박람회는 해조류를 소재로 하는 바이오와 의약·뷰티·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과 4차 산업을 융‧복합시켜 해조류 산업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많은 수출 계약을 이끌어내 해외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산업형 박람회로 개최합니다.

이처럼 우리 완도군과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굵직한 사업과 현안 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세계로컬타임즈가 길을 밝히는 등불처럼 큰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거짓 없이 올곧은 마음으로 바른 언론을 지킨다’는 사훈을 늘 되새기며 독자들에게 더욱 신뢰받고,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정도(正道)언론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