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괴산고추·김장축제 일정 확정

괴산축제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일정 확정
조주연 기자
news9desk@gmail.com | 2021-03-02 00:03:38

▲괴산축제위원회 정기총회(사진=괴산군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올해 괴산고추축제와 괴산김장축제 일정이 확정됐다.

 

2일 충북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축제위원회는 지난달 26일 정기총회를 개최해 지난해 축제 결산감사보고와 새 임원진 선출, 올해 괴산고추축제·괴산김장축제 일정 승인 등을 논의했다.

 

올해 괴산고추축제는 오는 9월 2일부터 9월 5일까지(4일간), 괴산김장축제는 11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3일간) 괴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키로 했다.

 

또 제5기 축제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종화 괴산군농업인단체협의회장이 선출됐으며 신우식 한국예총 괴산지회장과 조보현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장이 신임 부위원장으로, 지태권 괴산군농촌지도자연합회장과 이정우 괴산시장상인회장은 신임 감사로 선임됐다.

 

괴산군 관계자는 “충청북도 우수지역축제인 괴산고추축제는 지난해 도내 최초 온라인·비대면 축제를 개최해 코로나19에 대응한 새로운 축제문화를 정립했다는 평을 받았다”며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고추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속풀이고추난다 ▲황금고추를 찾아라 ▲농・특산물 판매장 등을 안전하고 다채롭게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괴산군은 괴산김장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우리가족 김장담그기를 확대해 가족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체험존을 구성할 계획이며 기존 마을 김장체험장을 늘려 체험객의 선택권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지난해 우리 군에서는 대표축제인 괴산고추축제와 괴산김장축제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해 새로운 축제 선례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 같은 성과는 축제위원 여러분들이 열정을 갖고 함께 노력한 결과”라면서 축제위원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다시 한 번 축제위원님들의 열정과 지혜를 모아 코로나19에 대응한 색다른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종화 신임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로운 상황이 될 수 없지만 힘든 상황 속에서 괴산고추축제와 괴산김장축제가 다시 한 번 괴산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리고 농가소득을 증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괴산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축제위원회 회원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에서는 임기 만료된 축제위원회 임원인 장재영 전 축제위원장, 박금희 전 감사, 이용희 전 사무국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