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철저히 준비” [자치단체장 추석인사]

명절 확산 예방 위한 방역에 올인
반월공단 재정비 등 혁신도 만전
오상도
sdoh@segye.com | 2020-09-29 03:00:00

모두 어려운 상황에도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은 어김없이 다가왔습니다. 정말 많은 분이 평소와 같은 추석을 손꼽아 기다렸을 것입니다. 저 역시 그동안 바쁘게 지내며 보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이번 연휴는 가을철 코로나19 유행이 결정될 분수령이라고 합니다. 안산시 역시 추석 명절 동안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에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안산시는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넘어 더 나은 안산시, ‘살맛 나는 생생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려고 합니다. 쉽지 않은 길이겠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당장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과거 40년 넘게 대한민국 제조업을 이끌던 반월공단이 다시 한 번 저력을 펼칠 수 있도록 기반 구축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이 급선무입니다. 코로나19 최고의 백신은 시민 모두의 방역수칙 준수라고 합니다. 고향 부모님을 찾아뵙고 싶은 자식의 마음이나, 보고 싶은 자식을 오지 말라고 하는 부모님의 마음은 서로를 지켜주고 싶은 한결같은 마음입니다. 이번 명절만큼은 영상통화와 안부 전화로 인사를 대신 해달라고 당부할 수밖에 없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예년처럼 명절을 즐기기는 어렵지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는 추석의 의미는 잊지 않길 바랍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직접 대면하기 어려운 추석, 더욱더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마음과 마음으로 정을 나누고, 더욱 뜻깊은 추석 연휴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