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위기를 기회로… 새로운 도약 모색” [자치단체장 추석인사]

확진자 ‘0’ 청정지역 유지에 감사
낮은 자세로 시민 살뜰히 챙길 것
김동욱
kdw7636@segye.com | 2020-09-29 03:00:00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남원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면으로나마 기원합니다. 비록 몸은 멀더라도 마음은 가까운 한가위가 되시길 바랍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는 선조들의 말씀처럼 수확의 기쁨을 나누며 더없이 즐거워야 할 명절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예년과 사뭇 다르게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남원은 그동안 철저한 방역과 시민의 적극적인 실천 덕분에 단 한 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는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지난달 큰 피해를 낳은 수해로 고통받는 시민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겁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함께 걱정하고 응원해준 덕분에 신속한 복구가 이뤄져 점차 일상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봉사와 기부에 앞장선 전국 각지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으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잠시 ‘따뜻한 거리두기’를 당부합니다. 가족·친지를 찾는 대신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추석, 함께하는 추석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남원시 1000여명 공직자들은 시민과 함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롭게 도약할 것입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을 살뜰히 챙기고 민생 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특히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조기 개교 등 5개 분야 35개 공약사업과 현안 업무를 세심히 챙겨 더 큰 남원을 만들겠습니다.

나라 안팎이 평온하지 않은 시기입니다. 추석 연휴 때만이라도 코로나에 지친 마음, 일상의 스트레스는 잠시 접어두고 멀리서나마 환한 보름달을 보며 즐겁게 지내길 바랍니다.
 
김동욱 기자 kdw7636@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