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사업 성과 제고로 다부문 우수기관 선정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5-12-29 08:30:34
이번 수상은 농업 현장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지도사업 추진과 농촌진흥사업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농업인 역량 강화와 지역 농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주요 수상 내역으로는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우수사례의 현장 확산을 통해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했으며, ▲농업인 교육훈련사업 우수기관으로는 지역 맞춤형 농업인 교육체계 구축을 통해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농업기술보급혁신 경진대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 특화작목 중심의 현안 해결형 기술보급 체계 구축과 신품종 보급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으며, ▲한국농업전문지도연구협의회 우수기관으로는 전문지도연구회 운영 활성화와 우수사례 확산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이와 함께 ▲우수 농업기술센터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농업기술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영동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업인단체 및 품목별농업인연구회 임원, 이장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열고, 그간 추진한 농촌진흥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다부문 우수기관 선정은 농업인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성과가 검증된 시범사업은 적극 확대하고, 농업 현장 실정에 맞는 농촌진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