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남녀 3명 중 1명 ‘잡홈핑족’…3년내 이직

최경서

noblesse_c@segyelocal.com | 2019-07-24 09:26:09

자기 개발·경력 관리 목적…“진취적 도전 긍정적”

 

▲취준생들이 취업공고문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러한 잡홈핑족에 대해 성인남녀들은 부정적인 인식보다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잡코리아가 설문에 참여한 전체 성인남녀들을 대상으로 ‘잡홈핑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한 결과, 64.3%가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응답자는 12.3%로 가장 적었고, 나머지 23.4%는 ‘잘 모르겠다’고 응답했다.


잡홈핑족에 대한 이미지를 조사한 결과에서도 ‘진취적으로 도전하는 모습이 긍정적(52.3%)’, ‘개인 역량이 뛰어나다(38.6%)’, ‘업계 동향 등 취업·이직 관련 정보가 많을 것(34.5%)’ 등과 같이 긍정적인 답변이 1위부터 3위에 올랐다.


반면 ‘오랜 기간 관계를 형성하며 신뢰를 쌓기는 어려울 것(31.3%)’, ‘끈기나 참을성이 부족하다(11.6%)’ 등 부정적 답변은 비교적 낮은 순위에 올랐다. 또한 성인남녀 중 무려 74.9%는 향후 ‘잡홈핑족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과거에는 잡홈핑족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이 주를 이뤘으나 인식의 반전으로 최근에는 긍정적인 시선이 월등히 많아졌다”며 “이처럼 시대가 흐르면서 전반적으로 사회의 색깔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