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내버스 안전운행 준수 캠페인
유영재
jae-63@hanmail.net | 2017-09-22 10:30:59
[세계로컬신문 유영재 기자] 경기도 부천시는 지난 21일 송내역 환승센터에서 지역 경찰서, 6개 시내버스 운수업체 관계자, 부천시 모범운전자회 등 총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내버스 안전운행 준수’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경부고속도로 광역버스 다중추돌사고 등 잇따른 대형사고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버스기사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한 시내버스 운행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정류소에 정차하는 버스에 탑승해 버스기사를 격려하고 안전운전 홍보물을 나눠줬다.
또 송내역 환승센터에는 기사와 승객이 서로 배려하는 대중교통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안전운행과 배려’, ‘운수종사자의 노고에 감사’ 등 키워드가 담긴 스토리로 현수막을 제작, 설치했다.
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수종사자 휴게시간 보장대책, 버스 안전운행 자율도우미제 등 특별안전대책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표 시 교통사업단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운행으로 신뢰받는 부천 시내버스가 됐으면 좋겠으며 특히 기사와 승객 모두가 서로 배려하는 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