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웃을 수 있는 것은 여러분 덕분입니다”

최영주

young0509@segyelocal.com | 2020-09-16 10:55:26

대구시 서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청소년들
코로나19 의료진·거리두기 참여시민 응원영상제작

[세계로컬타임즈 최영주 기자] 대구 서구청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 꿈드림센터의 청소년들이 코로나19의 재확산과 장기화로 고생하는 의료진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하는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

“꼭 마주잡은 두 손으로 우리가 해냈어요. 두려움은 없어요 슬픔도 이젠 없어. 우리 마음을 여기에 모아 기쁨의 축제를 열어요”라는 노랫말처럼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치면 활기차고 행복한 일상이 돌아올 것이라는 마음이 가득 담겨 있다.


 남성그룹 HOT ‘빛’의 노래를 청소년들이 따라 부르는 형식으로 제작된 응원 영상은 유튜브 채널 ‘대구 서구 꿈드림센터’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학생들의 밝고 순수한 모습을 보며 의료진과 주민들도 힘과 용기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구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센터장 신민호)는 2015년에 개소해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고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