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학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 취임

최옥성

chos66@daum.net | 2018-01-16 11:14:13

[세계로컬신문 최옥성 기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6일 제15대 청장으로 권영학 중소벤처기업부 전 홍보담당관이 취임했다.

권영학 청장은 "경남지역의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을 책임지는 청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소명감을 느낀다"면서 "수도권과 비교하면 열악한 지역 벤처투자 및 청년창업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하겠다"고 부임 소감을 밝혔다.

권 청장은 경남 밀양 출신으로 밀양고등학교, 동의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7급 공채로 공직에 발을 들였다.

이후 중소기업청 창업벤처국 창업벤처정책과, 경영지원국 해외시장과, 기업금융과, 중소기업 건강관리팀장, 대전충남청 창업성장지원과장, 중소벤처기업부 대변인 등 주요 요직을 거치며 실무경험과 전문성을 쌓았다.

권 청장은 동료 직원들 사이에는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전문성, 뛰어난 업무 추진력에 중소기업 현장 감각까지 겸비한 중소기업 정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업무 추진력 및 직원들과의 친화력을 가진 권 청장이 지역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수도권에 비해 열악한 지역 벤처투자 및 청년창업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이 활성화 될 전망이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