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도 농업기술 시범 사업 참여자 모집…2월 2일까지 접수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2025-12-31 11:15:06
2026년도 농업기술 시범 사업은 총 22개 사업, 25개소 규모로 추진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친환경 벼 안정 생산 및 무인 항공 공동방제, 이상기상 대응 시설채소·화훼·과수 안정 생산 기술, 민영 도시농업 농장 육성, 청년 농업인 4-H 회원 신규 영농 정착 지원,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농작업 안전 기술 지원 등이 포함됐다.
신청 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로,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하는 기술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고 시범사업의 파급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대상자를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접수 마감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지구 농민상담소에 비치된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작성해 해당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지 조사와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등 종합 평가를 실시한 뒤, 광주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담당 부서 및 읍·면·지구 농민상담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신기술을 적극 보급하고 지역 특화 작목을 육성해 광주시 농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