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여름휴가 기간,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 실시
최영주
young0509@segyelocal.com | 2020-08-06 11:16:10
대구 서구, 비산염색산단 도로 잡초제거·쓰레기 수거
[세계로컬타임즈 최영주 기자] 대구 서구는 비산염색산업단지 입주 업체들의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아 민·관 합동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한다.
오는 7일~10일 4일간 실시되는 공단 주도로 및 이면도로변 잡초제거 및 묵은 쓰레기 수거 등 대청소 작업은 이미 2014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으며, 매년 8톤 정도의 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하고 있다.
비산염색산업단지 특성상 평소에는 기업체의 제품 상‧하차 등으로 대청소 등 작업의 어려움이 있어 산업단지 입주 기업체의 여름철 휴가기간을 이용해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한다.
여름휴가철을 이용한 염색산단 대청소에 지원되는 작업인력 30여명은 인도 위 잡초 제거와 전지작업으로 인한 낙엽을 수거해 청결한 가로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진공청소차 3대·분진차량 1대을 동원하고 환경공무직 10여명이 함께 참여해 도로에 쌓인 묵은 먼지를 수거하는 등 미세먼지 절감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 및 쾌적한 환경조성에 동참할 예정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합동작업으로 청결한 염색산단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산업단지인 염색산단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해 깨끗한 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