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민주적 정당으로 거듭 나겠다"
오영균
gyun507@hanmail.net | 2018-08-06 11:21:43
[세계로컬신문 오영균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 시장은 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에 단독 입후보해 5일 도담동 신싱문화관에서 열린 세종시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위원장으로 합의 추대됐다.
이날 회의는 대의원과 당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당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축제의 자리가 펼쳐졌다.
이춘희 위원장은 수락연설에서 "(세종시가)시민주권특별자치시를 이룰 수 있도록 책임지는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그에 걸 맞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며 "당원이 주인이며 당을 책임지고 결정하는 민주적 정당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읍면동의 당원조직을 강화하고 각급위원회 활동을 활성화를 통해 시당의 교육연수 강화와 지방자치정책협의회를 구성해 당의 정책능력을 고양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전임 위원장인 이해찬 의원이 대한민국과 당을 위해 헌신의 결정에 감사함은 있지만 시당위원장으로 지지발언을 할 수는 없으나 세종시에서 배출한 정치거목을 위해 응원하는 마음은 당원동지들과 같다"며 이해찬 의원의 당권 도전에 대한 마음을 우회적으로 밝혔다.
한편 세종시 지역 국회의원이자 직전 시당위원장 이해찬 의원은 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사표를 던지고 선거운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는 오는 25일 서울에서 있을 전당대회에서 최종 승자가 결정된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