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하반기 워크숍 성료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2025-12-26 11:20:44
이번 워크숍은 내부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직원들의 소진 예방과 조직 활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균형 있게 구성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워크숍에서는 회계 담당자가 진행한 회계 교육을 통해 실무 이해도를 높였으며,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스트레스 예방과 관리를 주제로 한 CS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고객 중심 서비스 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뒀다.
또한 이사장과 각 팀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2026년 공단 운영 방향과 주요 추진 사업을 공유했으며, 직원들은 공단의 목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목공예 체험과 ESG 퀴즈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원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했으며, 청렴 서약서 작성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에 대한 의지도 다졌다. 이 밖에도 ▲우수사원 시상 ▲동혁제(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 발표 ▲ESG 경영 선포식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식 ▲인권경영헌장 개정 선포식이 함께 진행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워크숍은 교육과 활동을 병행해 직원 역량 강화와 소진 예방을 동시에 도모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직원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직원 역량 강화와 조직 혁신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