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5년도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공동회의 개최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5-12-23 11:30:05

정책 결정·실행 담당 협의체 간 연계 강화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논의 2025년도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공동회의[세계로컬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22일 금산읍 약초향기 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공동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정책 결정과 실행을 담당하는 협의체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실효성 있는 지역복지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가 처음 모인 자리로 마련됐다.

대표협의체 위원 19명과 실무협의체 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금산군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앞두고 금산군 주민의 실제 복지 수요와 지역 여건을 파악하기 위한 정성조사 결과가 공유됐다.

위원들은 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 특성과 군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정책에 반영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외에도 올해 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협의체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방향과 주요 추진 과제에 대해서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민·관의 역할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복지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군은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해 제6기 금산군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내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번 회의는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가 처음으로 함께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추진되고 정책이 현장에 이어질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