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2024년 정부혁신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2024-11-18 11:52:52
[세계로컬타임즈]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2024년도 정부혁신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1월 15일 시행되었으며, 공사의 황병기 반입검사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포상 대상은 2024년 정부혁신 방향인 '문제를 잘 해결하는 정부', '디지털로 일하는 정부', '미래를 대비하는 정부'에 따라, 국민이 체감하는 정부혁신 성과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서비스 개선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성과로는 디지털 기반의 원스톱 온라인 반입 차량 등록 서비스 도입을 들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최대 15일이 소요되던 행정절차를 즉시 처리 가능한 시스템으로 개선하여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한 폐기물 반입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킨 점도 혁신적 성과로 인정받았다.
송병억 사장은 "공사가 그간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에 대한 수상이라 더욱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ESG 기반의 혁신적 업무추진 자세로 국민에게 칭찬받는 모범 공공기관으로 나아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상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디지털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 개선 노력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으로, 향후 공공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