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꿈꾸는 ‘공간 실현’ 공모전 열린다

최경서

atbodo@daum.net | 2019-03-03 11:52:07

SH공사, '제5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개최
▲ 공모전 포스터.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최경서 기자] 청년들이 꿈꾸는 공간을 실현시키는 공모전이 열린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는 공공이 소유하고 있는 저층 주거지를 활용해 새로운 주거공간과 생활 SOC를 제공, 공간복지를 구현하는 것을 주제로 '제5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공간복지'란 경로당,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등 지역에 필요한 다양한 복지시설들을 가까운 거리의 일정 공간 안에 위치시켜 주민들이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해 복지를 구현하는 개념이다.

▲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 (사진=위키백과 갈무리)

공모는 스튜디오 부문(사전선정)과 일반공모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하고, 부문별 10개팀(또는 개인)씩, 20개팀을 선정해 대상 500만원을 비롯해 총 2,7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 별도 작품집과 공개 전시 기회도 주어진다.

최고상인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리모델링 사업에 참여하는 기회와 SH공사의 창업지원 특전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6월 14일까지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대상은 국내외 건축, 도시설계, 조경, 사회적 경제 등 관련 분야 및 주제에 관심 있는 청년으로 현재 대학·대학원에 재학(휴학)중이거나 졸업 후 5년 이내인 경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H 관계자는 "공사창립 30주년을 맞이해 공간복지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탈바꿈 하는데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희망한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