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포럼,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 특강

김영식

ys97kim@naver.com | 2019-05-13 12:20:49

“행복 그리고 열정 이야기”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세종대‧세종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최근 세종포럼에서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가 특강을 진행했다.


세종대는 “최근 서울 세종호텔에서 강 대표를 초청해 ‘행복 그리고 열정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세종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 강 대표는 우선 교육을 강조했다.


강 대표는 “인간은 교육의 산물”이라며 “지금 내가 어떤 교육을 받느냐가 내 미래의 자양분이 된다. 다른 곳에는 돈을 아껴도 교육하는 데는 돈을 아끼지 마라”고 조언했다.


또 “30대 경험한 유학으로 인생의 꿈이 달라지고 방향도 달라졌다”면서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세계 최고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게 되면 이 모든 것이 교육으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 대표는 “무엇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며 꾸준함 없이는 어떤 일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며 “‘준오’의 특별함은 꾸준함에 있다.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보다 지금 하는 걸 더 잘하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 세상에는 시키지 않아도 하는 사람이 20%, 시켜야 하는 사람이 60%, 시켜도 하지 않는 사람이 20%”라며 “시키지 않아도 하는 사람 20% 중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은 불과 4%에 지나지 않는다. 결국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이 특별한 사람이고 성공한다”고 덧붙였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