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장준하 100년 위원회'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이종학
kichun9191@gmail.com | 2018-07-31 12:56:29
[세계로컬신문 이종학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故 장준하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민주화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31일 '장준하 100년 위원회'(위원장 장호권)와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개최한 협약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과 장준하 100년 위원회 장호권 위원장 및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故 장준하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아 장준하 100년 위원회에서 故 장준하 선생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다양한 공익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포천시에 제안한 사항에 대해 상호협력을 통해 이뤄나가자는 취지에 동참코자 이루어졌다.
협약체결을 통해 시는 ▲범정부 차원의 독립·호국 및 민주화 관련 기념사업 추진 ▲문화재 지정 ▲약사계곡 정비 및 홍보 ▲평화관 건립사업 등 다방면에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공익사업을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윤국 시장은 “장준하 100년 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하면서 포천시와 장준하 100년 위원회가 합심해 장준하 선생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후세에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하나씩 만들어감으로써 우리 사회가 좀 더 성숙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호권 위원장은 “우리의 제안을 받아들여준 박윤국 시장 및 공무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포천시와 적극 협력해 장준하 선생님의 정신이 깃든 다양한 공익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