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고 싶은 봄,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
이효선
geschafft.a@gmail.com | 2018-04-20 13:14:09
4.28~5.13 봄 여행주간
[세계로컬신문 이효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 이하 관광공사)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 및 17개 광역 자치단체와 함께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봄 여행주간을 실시한다.
'2018 여행주간' 슬로건은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로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여행의 매력을 나타내고 최근의 흐름을 반영해 ‘티브이(TV) 속 여행지’를 프로그램 주제로 선정해 여행주간 기간 지역의 색다른 매력을 담은 다양한 티브이 속 여행지를 발굴하고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제로 새로워지는 여행
티브이영화 속의 매력적인 풍경과 숨겨진 촬영 이야기를 소개하는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7개의 촬영지를 '가족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연인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둘이 하면 더 좋은 여행지', '혼자여서 더 좋은 여행지'로 나눠 소개한다.
이 중 봄에 더욱 정취를 더하는 4개 촬영지를 건축가, 영화 평론가 등 유명인과 함께 여행하는 ‘공간여행’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공간여행에 참여하는 여행객들은 영화, 드라마, 광고(CF) 등 촬영지에 대한 숨은 이야기와 촬영 당시의 일화도 듣고, 전문 사진가가 찍어주는 연출사진도 받을 수 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