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박대명

jiu961@naver.com | 2022-11-20 22:00:29

아동학대 예방과 인식 개선, 구민의 관심 재고 등 알리고자 '마련'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계양구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사진=계양구)

[세계로컬타임즈 박대명 기자] 인천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한 행사가 진행됐다.

 

20일 인천 계양구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됐고 온라인 이벤트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아동학대 예방과 인식 개선, 구민의 관심 재고와 긍정 양육 방법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18일 힐링 음악회와 ‘부모의 말’ 저자 김종원 작가의 ‘아이의 삶을 바꾸는 부모의 말’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19일에는 ▲아동 권리교육 뮤지컬 ▲매직 버블쇼 ▲민속놀이 체험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진행됐고 계양구 아동 보호과, 계양 경찰서, 인천 북부아동보호 전문기관, 계양구 가족센터,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온라인 이벤트 ‘내 아이의 행복을 위해 다짐하는 양육자의 말 한마디’는 23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전국 최초로 공공주도의 확대와 피해 아동 사례관리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아동학대 없는 살기 좋은 계양구를 만들기 위해 계양 형 아동학대 대응 체계를 공고히 하고 관계 기관과 지속해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