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 더 따뜻해진 나눔…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청소년·학생 봉사 물품 전달”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6-01-14 13:30:04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청소년·학생 봉사 물품 전달”[세계로컬타임즈] 연수구 자원봉사센터는 최근 겨울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슈링클 키링과 신명여자고등학교 뜨개질 봉사단 ‘뜨봉단’이 제작한 손뜨개 물품을 청담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겨울방학을 맞아 운영된 청소년자원봉사학교의 나눔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이수한 뒤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슈링클 키링을 직접 제작했으며, 해당 물품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기부됐다.

이와 함께 신명여자고등학교 뜨개질 봉사단 ‘뜨봉단’이 정성을 들여 만든 귀도리, 목도리, 모자 등 방한용 손뜨개 물품도 함께 전달돼 겨울철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부는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참여 청소년과 고등학생 봉사단이 함께 참여한 연계 나눔 활동으로, 세대를 넘어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공동의 실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달된 물품은 청담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권희정 센터장은 “이번 전달식은 교육에서 제작, 그리고 기부로 이어지는 자원봉사의 전 과정을 청소년들이 직접 경험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나눔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신청방법은 1365 포털 사이트 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