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년협의체 비대면 창립총회 개최
신선호
sinnews7@segyelocal.com | 2020-10-19 13:35:46
위원들 적극 참여로 협의체 결속력 강화
▲의정부시는 10월 17일 청년협의체 창립총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신선호 기자] 의정부시는 청년협의체 창립총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청년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긴 청년정책 아이디어 발굴 등을 위해 구성한 제1기 청년협의체는 지난 7월 출범 후 협의체 위원 전체가 모인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18일 열린 회의는 코로나19 방역 대책 준수 차원에서 협의체 임원진의 현장회의와 일반 위원들의 비대면 영상회의를 동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추진됐다.
회의는 먼저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김민철·오영환 국회의원 및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의 영상축사가 먼저 마련됐는데, 청년협의체의 창립총회를 축하하고 청년협의체 활동을 격려하고 지지하는 축사로서, 앞으로의 협의체 활동에 대해 응원의 힘을 더했다.
주요 안건으로 ‘2021년도 활동운영 계획’의 공유 및 향후 활동 방향의 제시와 앞으로의 활동 방침으로 삼을 ‘청년협의체 운영규칙’을 의결했고, 이후 시간엔 4개 그룹별 네트워크를 통한 자유토론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청년협의체 위원들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면서 “의정부시도 청년을 위한 좋은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