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3기’ 위촉식…본격 활동 나서▲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3기 위원들이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당진시 제공)[세계로컬타임즈 홍윤표 조사위원]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난 22일 제3기 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제3기 협의회는 경제, 교육문화, 도시계획, 사회, 환경 등 5개 분과, 110명의 분과위원으로 구성됐다. 분과위원으로는 문화관광해설사, 사회적기업 대표, 교육계 종사자, 사회단체 관계자, 법무법인 관계자, 근로자, 여성단체 관계자, 초등학교 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했다.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3기 위원들이 위촉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사진=당진시 제공)
앞으로 이들은 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정책 자문 등 민관협력 사업의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당진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당진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에 대한 공감과 민관 협치를 위해 협의회와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2017년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동해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체계로 구성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