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황청~인화 해안순환도로 잇는다
유영재
jae-63@hanmail.net | 2020-06-24 14:52:18
24일 기공식 열어
▲ 유천호 강화군수 등 관계자들과 황청-인화간 해안도로로 기공식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유영재 기자] 강화군은 황청~인화 구간 도로 기공식을 열었다.
군은 황청~인화 해안순환도로(4-1공구) 기공식을 하점면 창후항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천호 군수, 박남춘 인천시장, 김현길 해병대2사단 5여단장을 비롯한 관련 단체장과 배준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의원, 군의원 및 군민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공식은 행사전 방역소독 작업을 완료하고 발열검사와 마스크착용을 확인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천호 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번 4-1공구가 조기에 착공한 만큼 신속히 공사를 완료해 창후항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나머지 구간도 조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우선 사업이 가능한 4-1공구에 대해 지난해 3월 해당구간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고, 지난 5월 문화재 현상변경허가, 군사심의, 경관심의, 소규모 환경ㆍ재해영향평가 및 도로구역결정 고시 등 관련 행정절차를 완료한 바 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