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팝아티스트 ’크랙&칼’ 디자인 접목
내포신도시 최초 브랜드 상업시설▲ '크랙&칼' 디자인이 적용된 파피에르 내포 조형물.(사진=반도건설)
[세계로컬타임즈 김영식 기자] 반도건설은 내포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해 론칭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분양 중이다.
23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론칭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상가다. 앞서 반도건설은 지난 7월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첫 파피에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을 선보이며 업계 이목을 끈 바 있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상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1만9,109㎡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층, 194실 규모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총 955세대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를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내포신도시 내 약 2만 세대 대규모 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크랙&칼’이 디자인에 참여한 ‘파피에르 내포’는 자연과 어우러진 오픈스페이스 공간의 젊은 트렌드형 상업시설로 설계됐다. 또한 테마광장을 비롯해 휴게정원, 외부 벽면, 브릿지, 설치 조형물 등에 크랙&칼의 디자인이 적용된다. ‘파피에르 내포’에 적용되는 크랙&칼의 디자인은 기하학적인 꽃 모양을 과감하고 컬러풀한 패턴과 접목시킨 ‘Art of Flower’(상상의 화원/ 플라워 타워+플라워 브릿지+플라워 월이 어우러지는 팝아트 갤러리)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특히 ‘꽃’을 모티프 삼아 단지 앞 실개천, 공원광장과 어울려진 팝아티스트적인 강렬한 컬러 조합과 도시 속 자연적인 요소를 가미한 자연을 담은 예술공간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파피에르 내포’는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형특성을 살려 대지레벨 수직 단차를 이용한 최대 약 7.5m의 높은 층고로 다양한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생태하천으로 조성되는 신리천과 어우러진 수세권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크랙&칼이 디자인한 팝아트 테마광장 등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뜻의 신조어)한 상가로 꾸며진다. 홍성군 홍북읍과 예산군 삽교읍 일원 995만 1,729㎡에 인구 10만명, 4만1,938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내포신도시는 충남 4대 광역행정기관인 충남도청과 충남도의회, 충남도지방경찰청,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등 120여 개의 공공기관이 밀집한 대규모 행정타운이 조성돼 있다. 지난해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되면서 향후 2차 공공기관 이전 및 신설기관 유치로 인구 증가 및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또한 내포신도시는 수도권 일대 및 충청권을 연결하는 핵심 입지에 위치해 주변 지역으로의 서해안고속도로 및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등 안정적인 교통망이 갖춰져 있으며, 내포신도시 진입도로(2022년 예정)와 서부내륙고속도로(2024년 예정) 등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으로 KTX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되는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으로, 두 복선전철이 연결되면 홍성에서 서울까지 소요시간이 2시간에서 48분으로 단축돼 서해안 철도시대가 개막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충남대 내포캠퍼스(추진중), 첨단산업단지 조성, 수소에너지 규제자유특구(지정) 등 개발호재를 품고 있다. 이런 가운데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단지 내에 들어설 예정으로 955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단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지하3층~지상 25층, 12개동, 총 95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충남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내포신도시 내 약 2만 세대의 배후수요, 955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디자인 협업으로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신개념 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