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떠나볼까?" 레저와 지역관광을 한번에

이효선

geschafft.a@gmail.com | 2018-07-03 15:16:55

한국관광공사, 지역 특화 레저관광 프로그램 10선 선정

[세계로컬신문 이효선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민들의 레저문화를 확산하고 여행업계의 레저관광상품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2018년 지역 특화 레저관광 프로그램 10선'을 선정·발표했다.

각 프로그램은 수상 레포츠(카약, 래프팅, 서핑, 카누, 조정 등), 체험형 레포츠(짚라인, 자전거 등)와 지역별 관광명소를 포함한 1박 2일 일정으로 레저관광과 지역관광을 함께 체험하는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1박 2일이라 부담스럽지 않은 시간과 가격으로 구성돼 있다. 올 여름 다양한 레포츠 체험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자.

◇충청=보령시는 해양 액티비티 체험 상품을 마련해 해양 카약, 래프팅, 짚트랙, SUP, 슬레이더 3종의 레저를 즐길 수 있으며 갯벌 체험이 가능하다. 신청은 타고플라이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충주시에서는 탄금호 자전거, 조정, 짚라인의 레저 프로그램과 충주고구려비전시관, 국제 조정경기장 투어가 가능하다. 신청은 케이벨로에서 할 수 있다.

◇제주=국내 대표 관광지 제주도는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서핑 강좌, 보드 제작 체험 및 제주 야생 돌고래 탐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청은 디스커버 제주에서 가능하다.

◇강원도=강릉·속초·고성·양양은 1박2일로 레저 스포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연중 가능한 드론 체험, 컬링 게임, 서핑, 해변 승마, 산악 ATV, 요트 프로그램과 여름에만 가능한 바다 래프팅, 카약, 스노클링, 요트 등도 눈길을 끈다. 신청은 터칭 투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홍천군에서는 가리산자연휴양림 짚라인, 루지, 서바이벌 게임, 포레스트어드벤처 등의 레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고 수타사, 공작산 생태숲공원 트래킹, 홍천중앙시장 투어가 가능하다. 신청은 포레스트 어드벤처 코리아에서 할 수 있다.

서울과 가까워 부담없이 다녀갈 수 있는 평창군은 휘닉스 평창 포레스트어드벤처, 짚라인, 워터파크 등의 레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신청은 포레스트 어드벤처 코리아에서 할 수 있다.

홍천시는 웰니스 레포츠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광객을 유혹한다. 카약·SUP 투어, 숲 테라피 트레킹의 레저 옵션이 있으며 주변 수타사 및 보리울권역 체험마을 지역관광을 할 수 있다. 신청은 프립 홈페이지 가능하다.

춘천시에서는 의암호 자전거, 킹카누의 레저프로그램과 농촌체험마을이 준비돼 있다. 케이벨로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경북=문경시에서는 짚라인 문경체험과 문경 레일바이크, 권총 사격, 물썰매 등의 레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문경새재 역사트레킹과 드라마 세트장을 둘러 볼 수 있다. 짚라인문경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울릉도에도 각종 바다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카누와 스노클링을 즐기며 울릉도 저동 육로 관광 상품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 체험을 원하면 ktx투어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