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5년 스마트농업 전문교육 수료식 개최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2025-08-22 15:45:38
이번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와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스마트농업 현장 견학까지 이어지는 일정으로 진행되어 교육생들에게 뜻깊은 마무리의 장을 제공했다.
‘스마트농업 전문교육’은 스마트농업의 저변 확대와 전문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6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생 수준에 맞춰 기초반(진입단계)과 심화반(실력양성)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기초반에서는 ▲스마트농업의 이해, ▲전기전자 기초, ▲온실 환경관리 등을 중심으로 이론 교육이 이루어졌고, 심화반은 온실 환경측정시스템 설치를 중심으로 한 실습교육이 이루어져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이바지했다.
농업기술센터 정현숙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스마트농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료식 이후에는 스마트농업 현장견학이 이어졌다. 교육생들은 농가형 식물공장인 신선파밍(장호원읍)과 기업형 식물공장인 ㈜엔씽(부발읍)을 방문하여 다양한 스마트농업 기술과 운영 사례를 직접 살펴보며 스마트농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동현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