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2026년 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6-01-19 16:25:31

6개 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공유와 기관 간 협력 방안 모색 , 2026년 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세계로컬타임즈] 대전교육정보원은 1월 19일, 교육청 관계자 및 6개 직속기관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직속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대전교육정보원을 포함하여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연수원,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전특수교육원, 대전진로융합교육원 등 6개 직속기관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을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대전교육의 통합 발전을 이끌어낼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보고회 주관 기관인 대전교육정보원은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기반 교육 지원 체계 구축,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 안정적인 교육정보 서비스 환경 조성 등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정보·수학 인재 양성’에 모든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각 기관장들은 전문성 있고 차별화된 정책 추진을 통해 급변하는 미래 교육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전교육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뜻을 모았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영주 원장은 “교육청과 직속기관이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 환경 변화에 발맞춘 정책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2026년에도 대전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