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시상식 개최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18-11-22 17:02:41

이덕현 지점장·김재화 대표 국회의장상 수상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제13회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시상식이 열려 이덕현 전주김제완주축산농협 안행지점장과 김재화 화심순두부 본점 대표가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21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은 NGO한국노년유권자연맹 전북연합회가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 시키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전북지역에서 본받을 만한 효행을 펼친 인물과 단체를 발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과 박병술 전주시의회 의장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이 날 시상식에서 이석동 전주한옥마을 소상공연합회장 등 10명이 국회부의장상을, 박윤정 전주시의회 의원 등 10명이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특별상인 세계평화사랑연맹상은 황손 이석,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 등 5명에게 돌아가는 등 총 158명이 경로효친상을 받았다.

시상식 이후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함께 위안잔치가 진행됐다.

김영구 NGO한국노년유권자연맹 전북연합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과 보람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 책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우대 받는 사회가 되도록 NGO 한국노년유권자연맹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