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청소년 학습용 노트북 27대 지원… ‘디지털 격차 해소’

유기호 기자

pin8275@naver.com | 2025-12-22 17:40:06

㈜바다운수 이송운 대표 후원, 정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전달 12월 22일, 청소년 학습용 노트북지원 전달식 후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세계로컬타임즈] 신안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트북 지원에 나섰다.

신안군은 지난 22일, ㈜바다운수 이송운 대표의 후원으로 마련된 학습용 노트북 27대를 관내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은 온라인 학습과 진로 탐색 등 디지털 교육 환경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노트북을 기탁한 이송운 대표는 “지역 청소년들이 디지털 소외 없이 꿈을 키워가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2022년 신안군 ‘아너 소사이어티’ 4호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 차량 후원 및 위기가구 지원 등 꾸준한 고향 사랑을 실천해 온 인물이다.

강정희 신안군복지재단 이사장은 이 대표의 선한 영향력에 감사를 표하며 재단 차원의 적극적인 동참 의지를 밝혔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후원받은 물품을 꼭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공정하게 전달해 학습권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번에 전달된 노트북은 관내 교육 현장에서 청소년들의 자기주도 학습 및 정보 검색 능력 향상을 위해 폭넓게 활용될 전망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유기호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