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 '애터미RUN' 초청 연주
홍윤표
sanho50@hanmail.net | 2018-06-01 18:12:46
(주)애터미, 교육 후원금 2천만원 전달
[세계로컬신문 홍윤표 조사위원] (주)애터미(대표이사 박한길)는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에서 운영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에 후원금을 흔쾌히 전달했다.
지난달 26일 공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애터미 회원과 임직원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애터미 RUN' 행사에서 단축마라톤 누적 거리에 따른 매칭기부금과 키트 판매 수익금 중 2000만원을 충남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 교육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애터미 RUN 행사 폐막식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는 초청 연주를 진행했다.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충남문화재단에서 주관하며 공주시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외계층을 포함한 일반 아동·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올바른 인성을 갖춰 밝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후원금으로 '꿈의 오케스트라 공주'는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 내 소외계층을 포함한 일반 아동·청소년들이 양질의 오케스트라 교육을 받게 됐다.
충남문화재단 신현보 대표는 "함께 달리며 기부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기부문화의 시작으로 느껴진다"며 "후원금은 지역 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