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 세계과학도시연합 종주도시”
오영균
gyun507@hanmail.net | 2017-10-19 18:41:42
[세계로컬신문 오영균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이 대전이 세계과학도시연합 종주도시로서 과학기술분야의 범세계적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주)매경그룹이 주관하는 19일 세계지식포럼에 종주파트너로 참여해 글로벌 리더들과 석학들이 모인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날 권 시장은 “대전은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인프라와 기술역량이 밀집된 과학기술도시로 4차 산업 혁명의 최적지 여건을 갖춘 도시”라며 “이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가속화 할 수 있는 4대 전략을 마련하고 세부추진과제를 준비 중에 있으며 성공모델을 만들어 전국에 확산시켜 대한민국의 신성장동력 창출에 견인적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전이 세계과학도시연합(WTA)의 종주도시로 과학기술분야의 범세계적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93대전엑스포에서부터 지난달 열린 아시아태평양도시 정상회의(APCS)에 이르기까지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 사례도 함께 소개했다.
한편 세계지식포럼은 지식공유를 통한 세계경제의 균형 성장과 번영 촉진을 목표로 지난 2000년 출범했으며 매년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 글로벌 기업 CEO, 정치인, 석학들이 모여 세계의 미래를 고민해온 지구촌 최대의 지식축제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