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전가공기 제조 국내 선두 ‘유니테크이디엠’…세계시장 공략 야심▲ 제24회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시회가 지난12일부터 16일까지 일산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개최하고있다. (사진=유영재 기자)
[세계로컬타임즈 유영재 기자]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국제 금형 및 관련기기전(INTERMOLD KOREA 2019)’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중소기업이 있어 관심을 끈다.
‘작지만 강한기업’이란 슬로건으로 전시회에 참여한 ㈜유니테크이디엠은 국내 관련업계 선두주자로 방전가공기 시스템 개발 및 생산·판매를 주력하는 전문회사다.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과 최고의 품질을 위해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 회사 육웅권 대표는 “공격적인 투자로 자체 컨터롤러를 개발해 2000년에는 국내 최초로 2중 구동방식을 개발·생산했으며, 2006년에도 국내 최초로 터치스크린 방식 방전가공기를 개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에서는 방전가공기 시장이 그다지 크지 않아 베트남, 중국, 인도 등에 진출하고 있다”며 “더 확보해 유럽으로 뻗어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 국내 '최초개발' 수식어가 여러개 붙어 있는 (주)유니테크이디엠 육웅권 대표이사(좌측)가 전시회에 찾아온 바이어와 상담을 하고있다.(사진=유영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