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 통해 부모 안심·아이 행복한 환경 조성

류종민

lyu1089@naver.com | 2019-02-26 23:22:39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원장·보육교사 인성교육 실시
▲ 경주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최근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주관으로 어린이집원장,보육교사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세계로컬타임즈 류종민 기자]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주관으로 어린이집 원장·보육교사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25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경주시 관내 어린이집원장·보육교사 등 300여명이 참여해 김금희 강사의 ‘소통하는 어린이집이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원장과 교사의 이미지, 원아와의 상호작용, 어린이집의 리더십교육과 자기개발, 교사가 가져야 하는 원아에 대한 태도 등을 주요내용으로 다뤘다.


손윤희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성 함양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평소 직무 스트레스로 일상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며, “인간 내면의 감정과 공감을 교육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법을 익히게 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가 행복한 어린이집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경주시 복지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해 준 어린이집에 감사를 전한다”며 “보육 교직원 여러분이 행복해야 우리 아이들도 행복해 질 수 있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