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도, 소방본부, 시군 특별사법경찰 100여명 수사실무 교육
이장학 기자
6798ok@naver.com | 2022-06-22 14:30:20
▲ 특별사법경찰 워크숍. (사진=경북도)

 

[세계로컬타임즈 이장학 기자] 경상북도는 22일 문경 라마다호텔에서 도, 소방본부, 시군의 특별사법경찰관리 지명을 받은 공무원 대상으로 수사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환경, 소방, 산림, 공원, 자동차 등 민생분야의 다양한 사법경찰업무를 수행하는 관계 공무원 100여명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공무원들의 특별사법경찰 업무수행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수사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도 진행했다.


김재수 법무연수원 교수는 수사절차 및 피의자 신문에 대한 기법을 강의했고, 구두식 경찰수사연구원 경위는 수사결과보고서 및 송치서류 작성에 대한 요령을 강의했다.


이날 특강은 일반 행정과는 달리 범죄수사라는 특수한 업무분야로 어려운 업무수행과 애로사항 등을 전문가의 교육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시군의 업무담당자간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서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서로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기회도 됐다.


도내는 현재 29개 행정분야에 도 28명, 소방본부 135명, 시군 619명 등 총782명의 공무원이 특별사법경찰로 지명을 받아 도민의 안전한 환경과 행복한 삶을 위해 수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동기 경북도 사회재난과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워크숍이나 교육 등을 통해 특별사법경찰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