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2023년 1학기 장학금 신청 접수
조주연
news9desk@gmail.com | 2023-04-08 02:45:23
[세계로컬타임즈 조주연 기자] 전북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이 오는 14일까지 2023년 1학기 장학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부안군에 따르면 반값등록금, 다자녀장학금, 특기장학금, 대학 비진학 창업·취업을 위한 학원비지원금 4개 분야에 걸쳐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는 공통적으로 장학생 선발 공고일 기준 올해 3월 13일 기준 대한민국 국적자이며 국내 대학교(특기장학금은 국내 초·중·고) 재학생이어야 한다. 부안지역 고등학교 졸업자는 부·모 모두 1년 이상 연속해 부안군에 주소가 있어야 하고 부안지역 외 고등학교 졸업자는 부·모 모두 3년 이상 연속해 부안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반값등록금은 국내 대학교 1~6학년 재학생에게 타 장학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의 반값을 최대 3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다자녀 장학금은 셋째 이상 자녀 중 국내 대학교 재학생에게 생활비 100만 원을 연1회 지원한다.
특기장학금은 행정기관 또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 주최한 대회 중 도(道) 단위 이상의 대회 및 경진대회에서 1위 이상(단, 전국대회는 3위 이상) 입상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부안군 소속 단체에 개인 100만 원, 단체 200만 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대학 비진학 창업·취업을 위한 학원비지원금은 올해 2월 국내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22년도 고등학교 동등학력 취득자로서 2023년도 대학 비진학자 중 창업·취업 준비생 또는 부안군에서 인정하는 영농후계절차를 이행한 자에게 창업·취업 학원등록비 12개월분 중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장학금 접수는 학생의 부 또는 모의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방문접수 가능하며 신청자 편의 제공을 위해 온라인 접수방법을 도입해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고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가능하다.
질의사항은 부안군 민원콜센터 및 읍‧면사무소 총무팀, 부안군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할 수 있다. 이외 신청서류 목록 및 양식, 기타 유의사항은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또는 부안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권익현 이사장은 “부안군의 미래를 선도할 학생들이 학비 지원을 통해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해당 학생 및 학부모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접수기간 내에 신청 할 것”을 당부했다.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