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보은군 유튜브 영상공모전 수상작 발표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2025-06-26 09:05:12
이번 공모전은 ‘보고 싶고 가고 싶은 보은’이라는 주제로 지난 2월 3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했으며 보은군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여해 총 68편의 작품이 접수되는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공모 주제는 △고향사랑기부제와 군의 정주여건 개선 △농업·경제 활성화 및 신성장 동력 △보은의 자연경관과 관광자원 △지역 특산물 및 축제 등으로 군의 전반적인 정책 및 자원을 담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설정됐다.
지난 25일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 상 천년의 숨결을 머금은 곳, 보은(권순형) △최우수상 보고싶고 가고싶은 보은(김환조) △우수상 보은에 풍경 속 이야기(권세갑), 보은 VIBE(원은재), HAPPY BOEUN SONG(김성주) 등 최종 5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3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한 권순형 씨의 ‘천년의 숨결을 머금은 곳, 보은’은 보은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속리산, 법주사 등 유서 깊은 역사자원을 감성적인 영상미로 표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환조 씨의 ‘보고싶고 가고싶은 보은’은 보은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명소들을 딸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과정을 따뜻하게 담아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기병 기획감사실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군민과 전국의 창작자들이 바라본 보은의 다채로운 모습과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다”며 “수상작은 향후 보은군의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은군은 하반기에도 영상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며 SNS 홍보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군의 매력을 대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세계로컬타임즈 / 김병민 기자 pin8275@naver.com
[ⓒ 세계로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